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국내 대형 포털 사이트 검색엔진에 홈페이지를 등록하고, 전략적인 키워드 검색어를 조합해서 유료 광고를 집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꼭 필요한 단어, 가장 효과적인 검색어를 발굴하여 키워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야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1키워드 검색광고의 기대 효과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검색결과 페이지 상위에 노출.
더 많은 고객을 불러들이고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 창출
- 검색 키워드 조합을 통해서 다수의 잠재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고,
- CPC(클릭당 과금시스템) 광고는 클릭시에만 과금이 되어 효과적인 광고집행 가능.
- 광고 시간대 선택, 상황에 따른 유연한 광고 집행이 가능.
- 광고 집행 후 상세한 리포트를 통해 광고 집행 효과를 검증할 수 있다.
- 상식 - 키워드 광고의 두 가지 유형
- CPC :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광고비가 지불되는 종량제 방식.
- CPT : 정액제 광고비를 지불하고, 지정된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 방식.
2키워드 광고 집행의 과정과 절차 진행도

3키워드 광고 : 네이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 부동의 1위 검색점유율 70% 이상
키워드 광고 등록시 노출에 대한 광고비는 지불하지 않으나 고객이 클릭하여 광고주 홈페이지를 방문할 경우에 클릭당 키워드별로 책정된 광고비를 지불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을 비롯해서 다양한 페이지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클릭초이스 파워링크
- 노출영역 : 네이버클릭초이스(파워링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외
- 광고형태 : CPC(클릭횟수별/클릭당 과금)
- 노출개수 : 파워링크에서 1위에서 10위까지 10개 노출
네이버 클릭초이스 비즈사이트
- 노출영역 : 네이버클릭초이스(파워링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외
- 광고형태 : CPC(클릭횟수별/클릭당 과금)
- 노출개수 : 비즈사이트는 파워링크 11위에서 15위까지 5개 노출
3키워드광고 : 다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털사이트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선구자 검색점유율 25%
다음 클릭스는 검색결과 페이지 맨 상단에 노출되는 프리미엄 링크 영역에 노출되고, 다양한 컨텐츠 네트워크 영역과 모바일앱에도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프리미엄링크
- 노출영역 : 다음 클릭스, 다음 자체광고(모바일 전용), 네이트, 줌(ZUM)
- 광고형태 : CPC(클릭횟수별/클릭당 과금)
- 노출개수 : 프리미엄링크 1위에서 10위까지 10개 노출
- 특 징 : 스마트폰 모바일 광고 노출
스페셜링크
- 노출영역 : 다음, 네이트 스페셜링크
- 광고형태 : CPT(기간별 정액제 광고)
1개월에서 1년까지 입찰구매 가능.
- 특 징 : 광고 설명문 2줄 노출, 이미지 배너 노출, 전화번호 노출가능.
- 노출개수 : 5개
와이드링크
- 노출영역 : 다음 클릭스(와이드링크), 다음 자체광고(모바일 전용), 네이트, 줌(ZUM)
- 광고형태 : CPC(클릭횟수별/클릭당 과금)
- 노출개수 : 프리미엄링크 11위에서 15위까지 5개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