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보기

배너광고

포털 사이트나 개별 사이트, 블로그 등을 보면 요소요소에 플래시, 이미지, 동영상 광고 배너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여러 개의 사이트에 동시에 배너 형태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을 배너광고 혹은 디스플레이 광고라고 호칭합니다.

키워드 검색광고는 포털 사이트의 검색엔진에 검색된 키워드에 대한 검색결과로 노출되는 광고라면 배너광고는 동시에 수십, 수백 개의 사이트에 지정된 기간, 지정된 시간, 예산을 책정해 놓은 광고 금액만큼 배너 형태로 노출됩니다. 배너 노출수와 관계없이 실제 이루어진 클릭수에 따라 광고비가 지불되는 CPC 방식으로 단가 대비 광고효과가 높습니다.

배너광고의 경우에 리타겟팅 광고 기법이 접목되기 때문에 사이트의 성격이나 컨텐츠 주제에 어울리는 배너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사이트의 성격과 전혀 맞지 않는 엉뚱한 사이트에 배너가 노출되지 않고, 관심분야의 사람들이 모여있는 사이트를 대상으로 배너광고가 노출되므로 고객유입으로 연결될 수 있는 가능성이 더욱 높은 광고기법입니다.

네트워크로 형성된 수많은 사이트에 동시에 배너 형식의 광고 메시지를 노출시키므로 광고주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1국내의 대표적인 배너광고 대행사

2리얼클릭 - CPC

플래시,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배너 광고를 통해서 인터넷 이용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브랜드 이미지, 서비스 정보를 전달하므로 브랜드 홍보효과에 적합합니다.

배너광고는 국내 유수의 온라인 뉴스 미디어와 포털사이트, 분야별로 상위권에 위치한 사이트이 온라인 광고 마케팅 네트워크에 제휴되어 있습니다.

3기존 온라인 광고형태와 비교

리얼클릭 검색광고 일반배너
클릭보장 클릭보장형 CPC
(Cost Per Click)
클릭보장형 CPC
(Cost Per Click)
노출보장형 CPM
(Cost Per Mile)
가격대 클릭당 최저 70원부터 비용 대비 고효율 평균 클릭당(500원~5000원)경쟁입찰식 단가로 대부분 인해 고비용 평균 일반 배너 클릭율 0.1% 가정시 클릭당 CPC(1000원~2000원) 고비용
노출기간 기간제한없음 기간제한없음 기간제한없음
형태 이미지 + 텍스트 텍스트 이미지 + 텍스트
매체선택 개별매체 선택가능 개별매체 선택 불가능 개별매체 선택가능
시간대별 자동변경 시간대별 광고문구자동변경 불가능 불가능(배너의 경우 부분 가능)
준비사항 광고 문구, 키워드 키워드 배너 이미지, 플래시, 동영상 등
설명 네트워크로 연결된 국내 프리미엄 사이트에 노출된 광고에 대해 클릭당 정산하는 방식의 온라인 광고 시스템 외국계 광고기업에 의존한 키워드 광고 시스템으로 키워드 입찰방식이라 단가가 높고 비용에 거품이 있어 저효율 1회 노출당 1원~10원씩 단가를 책정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 클릭에 대한 보장이 없음.
특징 배너의 텍스트 내용으로 광고를 정확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클릭이 보장되기 때문에 광고효과가 확실함. 검색을 한 사람들에게 노출이 된 후 클릭당 정산을 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타겟 광고는 되지만 검색 안한 사람에게는 노출이 안됨 배너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집행하기 때문에 클릭 유도를 위해 현란한 효과를 많이 준다. 광고를 정확히 이해하고 클릭하는 사람이 부족함.
게재소요시간 1일 이내 3~5일 소요 배너제작 기간외 1~2일 소요
주 클라이언트 전체 온라인광고 소규모 영세사업자 및 병원 대기업 및 프로모션 진행업체
상담내용
회 사 명 담 당 자
연 락 처
내     용
자동등록
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