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가 원하는 홍보이슈나 키워드(신제품 런칭, 개막식, 이벤트, 맛집 등)를 대표적인 언론사 사이트에 언론기사로 등록하여 포털 사이트(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에 노출시킴으로써 기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홍보에 큰 영향력을 주는 광고 형태.
1언론홍보의 장점
- 신뢰성
언론매체에 기사 형식으로 뉴스로 등록되기 때문에 뉴스를 읽는 독자층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고, 언론매체에 대한 신뢰도가 높을수록 기사 내용에 대한 신뢰성과 홍보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파급효과
기사 내용을 통해서 자연스러운 홍보가 이뤄짐으로써 신규 고객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고, 블로그나 SNS 등으로 기사의 내용이 스크랩이나 공유 등을 통해 이차적인 기사의 확산이 이루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지속성
해당 언론사 사이트와 포털 사이트에 DB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도 연관된 검색어를 통해 언제든지 지속적으로 검색결과에 노출될 수 있다. 그러므로 비용 대비 장기간에 걸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는 이점이 있다.
2언론사 배포매체

3언론홍보 진행순서
- 서비스 신청
서비스 신청시 뉴스 작성에 필요한 자료를 같이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 키워드 조사
사를 작성할 때 검색될 키워드를 선정해서 효과적인 검색 노출이 가능하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사전에 적합한 키워드를 조사하게 됩니다.
- 기자 배정, 기사확정
기사 작성시 자료 사진도 사용가능합니다. 자료사진은 광고주가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 언론사 확정, 언론사 등록
원하는 날짜에 기사 등록이 가능합니다. 언론사에 뉴스가 등록되면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도 등록됩니다.
- 언론보도, 포털사이트 노출
뉴스 기사, 포털에 등록된 내용은 회사홍보 자료로 활용가능
- 결과보고서 제출
뉴스보도 후 결과 보고서를 제출합니다.